청년 창업 코믹 웹드라마 '성공한 덕후' 14일 방영
청년 창업 코믹 웹드라마 '성공한 덕후' 14일 방영
  • 박성준 기자
  • 승인 2020.05.13 12: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웹드라마 '성공한 덕후' 실제모델인 2F 스튜디오 멤버들의 와디즈 페이지 [출처=연합뉴스]
웹드라마 '성공한 덕후' 실제모델인 2F 스튜디오 멤버들의 와디즈 페이지 [출처=연합뉴스]

"미안한데, 내 잘못만 있는 건 아니라고 생각해."

오랜 기간 사귀어온 여자친구에게서 이런 결별 통보를 받는다. 다른 남자를 만나는 현장을 들키고도 사과하기는커녕 원망만 쏟아낸다.

언뜻 영화 페이스북이 떠오르는 도입 부분이 흥미롭다. 총 5편으로 구성된 웹드라마 '성공한 덕후(연출 조은솔)'가 14일부터 대중문화 유튜브 채널 통통컬처에서 방영된다.

사생활 폭로 논란으로 곤욕을 치른 장문복이 주연을 맡았다.

드라마는 청년들이 조립식 가구 스타트업을 창업해 성공한 좌충우돌 스토리를 코믹하게 엮었다.

대학 시절부터 자취생활을 해오며 비좁은 주거공간의 활용도를 높일 방법을 연구해온 송영우 2F 스튜디오 대표와 창업 멤버인 두 친구의 실제 스토리가 담겼다.

창업을 꿈꾸는 청년 백수인 이 한, 성시강, 박동순은 나름의 상처가 많은 청춘이다. '덕업일치' 정신으로 어렵사리 공모전에 우승하지만, 실제 제품 제작과 판로 확보에 큰 벽을 실감하고 좌절한다. 하지만, 뜻하지 않은 기회가 찾아온다. 유튜브 '인싸'로 알려지면서 돌파구가 마련된 것.

흙수저 출신 가구 디자이너 이 한 역을 맡은 래퍼 장문복(25)은 "이 한은 여친에게서 '환송 이별'까지 당하고도 스타트업 창업의 꿈에만 매달리다 취업 시기도 놓친 벼랑 끝 남자"라며 "청년의 도전정신과 어려웠던 연습생 시절이 겹쳐 편안하게 연기할 수 있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변신남녀(2019)', '겉바속촉(2019)' 등 웹드라마에서 개성 있는 연기로 호평을 받은 이명준이 성시강 역을, 웹드라마 '오늘도 마음을 다해(2019)'와 나윤권의 '그런 사랑하지 말아요' 뮤직비디오에 출연한 임지섭이 박동순을 각각 연기했다.

구독자 81만명의 유튜버인 '공대생가족' 멤버들도 카메오로 깜짝 등장해 눈길을 끈다.

연합뉴스가 운영하는 유튜브 채널 통통컬처는 구독자 55만명을 확보한 대중문화정보 채널로 오리지널 콘텐츠 웹드라마를 제작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